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나눔

[독서 혁명 2번째 책] 백만장자 메신저

728x90
728x90

시작할때 부터 유명하고 부자인 사람은 없다.

 

메신저는 늘 자신의 삶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경험의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한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일이야 말로 우리가 살아가는 목적의 하나라고 믿기 때문이다.

 

토니 로빈스 30년 이상 사람들이 자산에게 잠재된 힘을 찾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일을 하고 있다.

 

스티븐 코비는 효율적으로 살기위한 일곱가지 간단한 습관을 연구했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 10억달러의 가치를 지닌 교육기업을 구축했다.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가지 습관

 

지그 지글러는 거의 40년동안 본질적으로 같은 성공을 이야기 하고 있다.

 

릭 워렌은 영성에 대한 그의 조언을 "목적이 이끄는 사람" 이라는 책을 펴냈고, 이책은 미국에서만 3000만부 이상 팔렸다.

 

데이비드 바크는 금융계 회사를 그만둔 뒤 일반인에게 자산관리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고, 세계자산관리 1위 브랜드를 성장시켰다.

 

존그레이는 남자와 여자가 각각 다른 행성에서 온 생물인양 다르다는 생각으로 부터 이를 사색하여,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을 펴냈다. 이를 통해 강연, 워크숍, 코칭, 온라인 비디오등 다양한 사업을 확장 시켰다.

 

메신저 산업에 첫 발을 딛는 사람에게 던지는 질문

  • 당신은 인생이나 사업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 당신은 당신이 다루려는 주제에 그리고 다른 사람이 삶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일에 진실로 열정적입니까?

메신저가 하는일을 거칠게 요약하자면

  •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꿈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
  • 더 좋은 인생을 살거나 사업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

메신저라면 선택한 주제에 통달해야 하고, 다른 사람들을 솔직한 마음으로 신의성실의 원칙하에서 도와주어야 한다.

무엇을 연구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

  • 항상 열정을 가지고 있는 주제는 무엇인가?
  • 다른 사람들이 잘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지속적으로 연구해서 사람들이 그것을 숙달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그분야에 대해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 분야에 대해 더 연구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그 주제에 대해 내가 인터뷰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자신이 어떤 롤모델이 될 수 있는지 알기 위한 질문

  • 사람들이 나를 존경할 만한 이유가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가?
  • 좋은 인생을 살기 위해 당신이 지켜온 원칙은 무엇인가?
  • 내 인생의 여정에서 사람들이 발견해줄 많은 좋은 일은 무엇인가?
  •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내가 다루는 주제를 항상 더 깊이 연구하고, 내가 가르치는 분야에서 더 많은 결과를 성취하려고 애쓰며, 내가 도와주는 사람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 여러분이 선택한 주제를 깊이 연구하고 숙달했습니까?
  • 지난해에 그 주제에 대한 책을 적어도 여섯권이상 읽었습니까?
  • 그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적어도 열명 이상 인터뷰 했습니까?
  • 여러분은 알게된 내용을 적용해 좋은 성과를 냈습니까?
  • 여러분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만한 훌륭한 사람을 살고 있습니까?

나만의 특화된 주제를 찾는 방법

  • 내가 항상 공부하고 흥미를 느끼는 주제는 무엇인가?
  • 살면서 즐겨 하는 일은 무엇인가?
  • 내가 항상 더 배우고 싶어하는 분야는 무엇인가?
  • 다른 사람에게 영감이나 교훈을 즐 만한 경험을 한적이 있다면 무엇인가?
  •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지식 또는 남을 도우면서 일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내가 선택할 최초의 주제이자 사업 확장의 중심에 두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가?

나의 메시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 찾는법

  • 나의 연구주제를 통해 가장 혜택을 받을 고객은 누구인가?
  • 나의 연구 주제를 배우기 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할 고객은 누구인가?
  • 나의 연구 주제와 관련해서 배움이 더 필요한 고객은 누구인가?
  • 나의 연구 주제와 관련하여 배움이 더 필요한 사람은 어떤 조직에 속해 있는가?

잠재 고객들을 만나거나 조사를 진행 할때 우선적으로 묻는것

  • 당신이 올해 성취하고자 노력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 올해 당신의 소득 또는 행복을 두배로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당신의 사업이나 일상생활에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입니까?
  • 당신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미 시도해본것은 무엇입니까? 그중 효과가 있었던 것과 없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나만의 스토리에 들어가야 할 필수 요소 찾는법

  • 내가 겪었던 문제 중 고객이 공감할만한 것은 무엇인가?
  • 내가 극복했던 문제 중 고객이 공감하거나 용기를 얻을만한 것은 무엇인가?
  • 내 경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주요 교훈은 무엇인가?
  • 내가 성취한 것 중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것은 무엇인가?
  • 내가 선택한 분야에서 고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교훈은 무엇인가?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 이 산업에서 내가 다른 메신저들과 차별되는 점은 무엇인가?
  •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탁월함을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내가 이 일을 하는 첫번째 이유는 무엇인가?

성공하는 메신저가 되기 위해 배우고 익혀야 할 것들

  • 메신저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내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
  • 메신저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내가 만들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 학습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내가 모델로 삼고 따라야 할 사람들은 누구인가?
  • 일하면서 내가 피해야 할 변명거리가 있다면 무엇인가?

누구를 만나든 교훈을 발견하고 메모하라.

매순간 그리고 모든 관계에서 교훈을 찾고 기록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