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초등학교 졸업을 축하하며
애중이
2023. 11. 2. 13:09
728x90
728x90
아들아
아버지는 네가 자라는 것을 바라보면서 부모로서 한가지 바람은 네가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나중에 너의 가정과 또 네가 속한 사회의 한 부분을 맡아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라는 한 가지 마음이다.
그래서 너에게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매사에 노력하는 자세, 타인에 대한 배려, 소속한 곳의 기여를 강조해 온 거야.
아버지가 지금까지 바라본 창민이는 유아기를 지나 초등학교생활을 하면서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중학교에 가서도 너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노력을 지속한다면 분명히 성과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스스로를 믿으며, 네가 할 수 있는것을 계획하며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 삶이란 그냥 되는 대로 사는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항상 거울로 비춰 보듯 너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스스로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스스로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하게 됨을 잊지 말거라.
아버지는 네가 중학교에 가서 많은 공부와 또 시기적으로 사춘기가 와서 힘들까봐 조금은 걱정이 되는것이 사실이다. 아버지가 많은 도움을 주지는 못해도 네가 힘들때 너의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다. 스스로의 마음보다 주변을 의식해서 영향을 받거나 그로 인한 결정을 하지 말고, 스스로의 마음을 잘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지며 성장하길 바란다. 언제든지 대화하자.
2023.11.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