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그로스

로켓 그로스 소싱 최적화 방법

애중이 2024. 12. 24.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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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 그로스는 중국 또는 국내에서 사입을 진행해야한다. 

2025년 12월24일 현재까지, 실내화, 자동차성에덮개, 백팩, 벨트, 여성모자등 5개의 제품을 10~20개씩 사입하여 로켓 그로스에 1차로 넣어보았다. 2차제품으로는 콘센트 화재패치, 깔창, 마카, 밥용기를 10개정도씩 넣었다.

또한 여성워머, 장갑 2종, 실내화등을 판매자 배송으로 작업을 한 상황이다. 

 

물건 입고하고 한달이 지났는데, 매출 100만원 주문 94건이다. 

 

한달진행하면서, 로켓 그로스 입고 회송도 한번 경험을 했고, 같은상품에 옵션만 다른 제품이 노출이 다르게 되어 온라인 문의로 해결을 하였고, 제품 썸네일을 처음 만들어보면서 어떻게하면 클릭율을 높일수 있을지 고민하고 여러형태로 테스트를 해보는 시간도 있었다. 상세페이지를 만들기위해 제디터라는 AI기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을 익혔고 더 디벨롭해 나갈 예정이다.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제품을 올리고 팔면서 쿠팡의 매출 최적화 광고 시스템을 경험하였고, 빠르게 노출을 하기위한 로하스 150~200%조건을 확인해 보았고, 광고비만 소진되면서 매출이 안오를때 어떤 조치를 할수 있는지도 고민을 하였던 시간이였다. 

 

모든 사업이든 처음부터 잘 되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이라 생각한다. 스스로의 방법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고, 잘하는 셀러의 방법을 벤치마킹해서 나의 실력을 쌓아가야 할것이다. 아래 내용이 그 첫 걸음이라 생각하고, 앞으로의 소싱 방법은 이렇게 진행하려고 한다.

 

** 로켓 그로스 최적화 소싱방법**

모든 조건이 맞는지 검토하자!!

 

1. 작고, 가볍고, 저렴한제품

 

2. 판매가 9900~29900원, 저관여 제품

 

3. 쿠팡에서 잘 팔리는 제품

 

5. 리뷰로 아래내용 확인

  • 일등이 100~200개 사이 제품인지확인
  • 해당시즌 한달간의 리뷰가 총 10페이지인지 확인->한달1000개/하루30개 판매상품
  • 리뷰전수조사로 1개이상 팔리는 제품인지, 잘 팔리는 옵션이무엇인지, 진성 리뷰인지 확인
  • 리뷰로 장단점 파악후 불만을 해소해주는 차별화 소구점을 잡고 기획을 해야한다.

6. 최저원가 확인하고 마진확인하기(최소마진 5000원이상, 마진율 50%이상)

마진을 어떻게 높일수 있을지 고민후 구성(1+1, 번들, 세트, 사은품구성등)

 

8. 경쟁자의 중국이미지, 광고유무확인

 

9. 3년간의 종합차트(아이템스카우트), 연관키워드로 시즌성, 비시즌성제품확인 (시즌성제품은 2달전준비, 사계절은 바로준비)

 

10. 검색수 대비, 상품수가 적은것으로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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